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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0dkd2hELYEM&list=PLVsNizTWUw7GN8wPRhclbKuQa9aI9Cj2V&t=390
📌 프로그래밍언어
◾ 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래밍 언어의 정의
- 컴퓨터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인공 언어
- 명령어 집합과 문법 체계 보유
◾ 최초의 컴퓨터 애니악
- 유닛 간 배선 연결 문제
→ 개선을 위해 컴파일러 등장
◾ 컴파일러
- 사람이 읽고 쓸 수 있는 언어로 작성한 코드를 컴퓨터가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이진코드 기계어로 번역
◾ 어셈블리어
- 어셈블리어를 알아야 해석 할 수 있음.
1010 0001 0000 0000 ... → MOV EAX, 0X01 등
◾ 포트란
- MOV EAX, 0X01 → x = 5 +1 등
◾ 베이직
- 초등학생들도 코딩을 할 수 있도록
◾ 유닉스와 C의 시대
- PDP-11용 유닉스 개발을 위해 데니스 리치가 c언어 개발
- UC 버틀리에서 안식년을 보내던 켄 톰슨이 유닉스와 c를 전파하며 학계와 산업계에서 de facto 표준이 됨
- c라는 이름은 B언어를 계승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짐
◾ C++
- C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접목
- C문법과 호환되는 특징으로 많은 프로그래머가 지지하며 성능/생산성 모두 제공
- 메모리 관리가 힘들다
- 플랫폼 이식이 어렵다
- 일관성 없는 라이브러리
◾ C#
- 가비지 컬렉터로 메모리 관리
- CLR이 해당 OS를 지원하여 플랫폼 이식이 간편
- 일관된 클래스 라이브러리
◾ C# 사용 분야
- 게임 클라이언트, 고성능 서버 어플리케이션,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, 웹서비스,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, AI, IOT 앱 등
◾ C# 동작 구조
- 프로그래머가 C# 앱을 코딩하면 CLR 위에서 동작되며, CLR은 다양한 운영체제 위에서 동작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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